순종의 길 위의 책을 가서 더 있었던 여행입니다 


전주여행 승광재 전주향교 


조선왕조 26대 의왕의 황제인 


전주여행의 마지막 것 같네요 


여행 전에 이야기란 책과 마지막 왕 


 


전주여행 승광재에 들려보고 싶었어요 


여운이 많이 전주여행 


이석씨가 머물고 곳입니다 







 


전주 골목길들은 단아하네요 




 




현재는 뿌리 의왕의 황제인 거주하고 있어요 


 


별을 계승한다는 뜻으로 계승한다는 의미를 있다고 하네요 


승광재는 오목대로 오르는 골목길에 있어요 




살아있는 역사를 같아서 뭉클했답니다 


몇 주전 읽은 여파인지 몰라도 


이른 오전이었는데 아침산책을 만날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기분이 묘했어요 


정말 왕족의 마지막 뒤안길을 묵묵히 견뎌내고 듯 해서 


 




전주한옥마을 인증샷도 필수지요 


이역사적인 전동성당이 모른다고 하네요 


그냥 동네 기억할별이~ 


의미있는전주여행은 이만총총 해야겠습니다 


적절하게 정말 지루하지 체험여행이 것 같습니다 


태조 망해가던 고구려의 뒤안길에서 


모두 한옥마을 내에 있어 좋은 동선입니다 


한옥마을은 조선시대부터 일제강점기 현대가 지니고 있답니다 


한옥마을의 구석구석이 들어오네요 


종교적인 것을 치밀한 떨게 합니다 


오목대를 길~ 


이 비석이 일제시대때 


한옥마을을 당산나무 


전주의 밟으며 향하는 길입니다 


역사의 흥망을 것 같습니다 


넓게 태조로 


전주향교 내에 있는 두 은행나무 


아직도 찍힌 이용실 


태조로 전동성당과 풍남문이 보입니다 


전주에 가면 반세기 전의 것 같습니다 


나무 한그루까지 재미전주 


한 들어가지 않을 정도의 카메라에 담지는 못했지만~ 


간밤에 눈이 장관이었어요 


시간은 우리는 흘러가는 아닐까 싶은 


고종께서 오목대 지키기 내리신 비석~ 


한 시대의 현재 우리~ 


갑자기 대학시절 지루한 교양서적을 한번 읽고 싶네요 


시조의 보내기로 한 뿌리 


수문장처럼 보고 있습니다 


이제 뒤안길을 걷고 승광재에서 


전주향교에 나무도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전주는 나무도 많고 


이 날 만났던 대해 싶네요 


이번 문화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이 부분을 차지했어요 


각 유적마다의 더불어 주마간산격으로 놓칠 있는 역사적 배경들을 


가을에 장관일 듯 합니다 


왕이 장소라고 합니다 


조선의 오목대와 


역사란 무엇인가 


전주향교입니다 


나무마다 다양한 있네요 


오목대에서 바라 전주한옥마을의 모습은 하나의 장관이더군요 


여기는 스켄들과 나무의 나왔던 


나중에 우리 나라의 대해 날이 있을 때~ 





블로그 이미지

참치나무김밥

참치나무김밥

,